세계 대학 태권도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구 2025 세계대학태권도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신일희입니다.
먼저, 훌륭한 대회를 계명대학교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홍준표 대구광역시장님과
이번 대회를 승인해 주신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님, 국제대학스포츠연맹 Mr. Leonz Eder 회장님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 세계인들은 지난날 정치, 종교, 사상, 인종을 초월하여 서로 협력하고 헌신하던 시대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경제적 대립과 분열, 크고 작은 전쟁으로 인해 인류사회에 아픔과 상처로 남을 참담한 일들이 지구촌 곳곳에서 빈발하고 있습니다.
기성세대들은 미래에 대한 우려와 걱정으로 오늘을 바라보지만, 한편으로는 또 그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엿보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여러분, 세계 대학생들과 세계 대학 태권도 가족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인류에 대한 희망과 세계인에 대한 사랑의 힘에 기인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세계 대학 태권도 가족 여러분. 여러분은 전공 영역도, 종교도, 언어도, 인종도 다르지만 ‘태권도’로 하나 되어 젊은 에너지로 인류애를 실천하는
작은 걸음을 지금 내딛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류를 토대로, 전쟁의 상처로 얼룩진 세계인에게 ‘One World, One Sport Taekwondo’,
‘하나의 세계, 하나의 스포츠 태권도’라는 정신으로 하나가 되어 평화와 협력을 더욱 돈독히 다져 나가는 값진 계기를 마련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대회가 그런 의미에서 매우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저와 우리 조직위원회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축제를 통해 더욱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한 걸음 더 성숙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